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아이폰5S로 아웃포커싱 사진찍기

 

 

아웃포커싱

DSLR에 처음 입문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웃포커스가 잘된 사진을 찍을 것이다. 랜디 또한 그랬으니까…….

인물이던 사물이던 그 자체를 돋보이게 만드는 그럴싸한 사진으로 만들어 주는 그 매력 때문에 DSLR에 입문하는 이들도 많을 테니까……. 

 

그런데 일상에서 늘 카메라를 가지고 다닌다면 모를까, 가끔 카메라 없이 사진을 찍게 되는 경우가 발생할 때 대부분 핸드폰 카메라를 이용할 것이다.

 

 

 

음식사진

우리가 일상에서 가장 많이 찍게 되는 사진이 무엇일까? 풍경? 인물? 아마도 그 가운데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사진이 음식사진이 아닐까? 랜디도 음식이 나오면 젤 먼저 카메라부터 들이 덴다. 이게 쏠쏠히 사진 찍는 재미도 있고, 제법 다양한 시선과 구도로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사진 찍는 실력도 늘어난다고 본다. 

 

랜디말고도 많이 사람들이 음식사진을 찍을 것이다. 그리고 대부분 늘 가지고 다니게 되는 핸드폰 카메라로 이왕이면 그럴싸한 사진을 찍고 싶을 것이다.

 

 

 

 

 

 

 

 

 

핸드폰 카메라로 아웃포커싱이 가능할까?

대부분 주변상황에 맞게 자동으로 맞춰주는 핸드폰 카메라로 아웃포커스 촬영이 가능할까? 

랜디는 의문이 생겼고, 바로 실험에 들어갔다. 

 

결과는

가능하다. 

 

물론 피사체와 카메라렌즈를 가까이 하고 배경이 피사체와 멀수록 심도가 낮은 사진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응용한 것뿐이다. 하지만 어느 정도 만족할 만한 결과를 보여준다. 그만족도 면에서는 개인차가 있겠지만……. 어느 정도 만족할 만하다.

DSLR이 아닌 핸드폰 카메라로 아웃포거싱 사진이 가능하다. 

 

 

아이폰을 가지고 주로 음식사진을 찍어 보았다. 좀 더 연구(?)를 해서 인물사진도 함 도전해 봐야겠다.

 

 

 

 

 

 

 

 

 

 

 

 

 

 

 

  아웃포커스를 적용안한 일반사진

 

 

 

 

  아웃포커스를 적용한 사진